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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민등록증 재발급 바로가기
주민등록증을 분실했다면 가장 먼저 분실 신고를 해야 합니다. 이는 분실된 주민등록증이 악용되는 것을 방지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. 신고는 가까운 주민센터나 경찰서를 통해 쉽게 할 수 있으며, 온라인으로 금융감독원의 사기 피해 예방 등록 서비스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. 이후 재발급 신청을 진행하면 분실된 주민등록증은 효력을 상실하게 되고, 새로운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재발급은 정부24 웹사이트에서 간단히 신청하거나,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, 준비물로는 최근 6개월 이내의 증명사진과 신분증(운전면허증 또는 여권 등)이 필요합니다. 신속히 조치를 취함으로써 신분 도용 및 사기 피해로부터 안전을 지킬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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